책! 꿈! 사람! 목표!

꿈을 꾸는 사람이 꿈을 이루고, 목표를 갖는 사람이 목표를 이룬다. 인간은 유한하고, 운명을 사랑해야 하며, 현재에 충실해야 한다.

꿈 꾸는 집! 메멘토 모리!

休/Energy Bus(국외)

모든 순간이 행복 낭만중년, 동유럽 짝궁여행(2024.10.16 ~24)

한라산 5 2024. 10. 15. 19:09

70을 넘긴 초딩이 짝궁과 함께 동유럽 발칸반도로 여행한다.
김해에서 13명이 출발하고 인천에서 5명이 합류한다
13시간 비행과 빡빡한 일정, 체력, 비용 등 과감한 결정이 필요했고, 어쩌면 이런 여행은 또 할 수 있을까 의문도 있다.
마크트웨인은
독일 [검은 숲] 을 여행하고 나서
"10분만에 시간을 잊어 버리고 20분 이내에 세상을 잊게 했다" 라고 말했다.

낭만 중년은 우리가 살아있다는 기쁨이고, 삶의 매력을 느끼게 해주는 꽃
중년으로 만들어야 한다.
누가?  내가.
어디에서?  동유럽 발칸반도에서.
내가 여행을 결정한 이유이다.

벨베데레 궁전에서  구스타프킴트의 명화, 약 2000억원짜리 [키스]를 봤다. 나는 떡 본 김에 제사를 지냈지만 이거 하나 보자고 오는 사람도 있다.

진짜 10분만에 시간을 잊은 곳도 있다. 1800여 km를 버스 타고 32시간,  발칸반도 5개국을 이동하는 동안  잠을 자기도, 창밖 축복
받은 경이로운 땅(넓은 초지, 경작지)도, 끝없이 펼쳐진 풍력발전기도  눈에 들어온다. 간간이 화장실(1유로) 찾는 것은 양념이다. 엽서 속에나 있을법한  호수, 유람선 탑승, 웅장한 고성, 높은 첨탑 대성당, 넓고 역사적인 중세 광장, 유명한 다리, 모짜르트의 고향과 생가, 슬로베니아의 블래드 섬, 사운드 오브 뮤직의 미라벨 정원, 마리 앙뚜아네뜨가 15살까지 살았던 쉔부른 궁전,  명화 [키스]가 있는  벨베데레 궁전, 다뉴브강 유람선에서 본 헝가리  야경, 프라하 시계탑과 까를교, 프라하 블타강 선상 디너와 토카지 6호 와인, 프라하 구시가지(유네스코 문화유산) 한바퀴를 마차투어로 한 색다른 체험은 추억의 한 페이지 장식에 충분했다.

명품사진 찍어준 친구들께 경의를 표한다.


 

발칸반도(버스 이동 경로), 1800km, 32시간 소요

 

집에서 택시타고 나와 리무진 대기중

 

 

인생(여행) 샷이 되었다. 연출이지만. 장소 : 구시가지 바츨라프 광장(안권판 촬영)
Photo by AKP

 

13.5유로

 

별 5개 성상(성 얀 네포무크) 께서 소원을 들어준다기에 열심히 꽁지발을 들었다. 소원은 비밀.

 

 

2024. 10.22 프라하 구시가지 시계탑광장 마차투어(10유로/인)

 

Photo by NHY

 

 

2024. 10.18 오스트리아 할슈타트(Photo by AKP)

 

 

크로아티아 끝나고 마지막 골목길을 내려 오는데 내 눈에는 포인트 같아서 한 컷 했다.

 

이 골목 내려가면, 특이한 조형물이 있어 뭐가 있나 했는데, 조형물과 골목이 어울리지 않나요!

 

골목입구 벽화

 

 

오스트리아 비엔나 쉔부른 궁전, 마리 앙뚜아네뜨가 15살까지 살았다.Photo by AKP

 

Photo by CYS

 

Photo by AKP

 

 

비엔나 커피 7.5유로, 전문가 리더가 추천하고 고향선배님께서 비용을 주셨다는 멘트가 있었다. 감사합니다. 여행 한 페이지의 빛나는 추억이다.

 

 

 

비엔나 커피 명품점은 가이드에게 추천 받았고, 카페 점주는 유사 이래로 아침 손님이 많았다는 애기가 있었으며, 가이드와 같이 한 여행멤버까지 커피 29잔에 달달한 쵸쿄 케익까지 환상적이었습니다. 오래 기억할 것입니다. 선배님 복받으십시요

 

체코 유람선 Photo by AKP

 

선상 만찬과 함께 오스트리아 최고 품위 와인 토카지 6호로 여행 마지막 밤을 수 놓는다. 모두에게 마음 속으로는 [축배의 노래]가 가슴, 험뻑 적셨을 것이다.

 

이 샵에서 비엔나 모자 두 개와 키스 잔 한 개와 선물용 부엉이 한 마리를 샀다.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카메라를 차에 놓고 내려 친구에게 의존했다.

 

 

 

 

벨베데레 궁전, 유디트(섹스 중에 적장의 목을 베고, 그 목을 들고 있다. 섹스는 신이 준 위대한 선물일까. 목을 벤 그 와중에 오르가즘을 느끼고 있다. )

 

 

 

 

 

 

 

체코 남부 체스키 크롬노프성

 

 

 

 

 

이발사의 다리, 전설이 애처로웠다.

 

도토리 크기가 장난이 아니다, 우리 것의 2~3배.

 

오스트리아 잘쯔감머굿 호수
지나온 세월은 역사 속으로 묻고, 그렇다고 잊어버리면 안되며, 남은 삶은 앞에 보이는 탁 트인 우주처럼 살아보자, 살아 가겠다, 김연자의 노래 [아모르 파티, amor fati]에 충실하겠습니다라는 의미로 담았다. 오른 쪽 손(하느님) 은 너의 죽음을 기억하라. 현재에 충실하라. 거덜먹 거리지 말고 겸손하라 라는 메멘토 모리다.

 

 

잘쯔부르크 모짜르트 기념품 가게
모짜르트 생가

 

미라벨 정원 가는 길
미라벨 정문

 

 

미라벨 나와서 이동중, 리더는 저녁파티 준비차 샴페인을 사고 있었다. 미안.
모쩌르트 엄마 생가

 

슬로베니아 국경 진입 후

 

 

 

이 갑옷을 입고 어떻게 전투를?
인쇄소 훈남 청년
파노라마
크로아티아, 요구르트가 맛있다.

 

 

휴게소 화장실도 가고, 꿀을 판매하고 있다. 국내 수입도 많다.

 

 

이 골목을 나오면 광장이 있고 버스가 기다리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