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꿈! 사람! 목표!

꿈을 꾸는 사람이 꿈을 이루고, 목표를 갖는 사람이 목표를 이룬다. 인간은 유한하고, 운명을 사랑해야 하며, 현재에 충실해야 한다.

꿈 꾸는 집! 메멘토 모리!

나/고요네 가족

2021 하남 최병희 병일(1/28~1/30)

한라산 5 2021. 1. 30. 14:51

 최병희와 병일

 두 손자가 두달 못 본 사이에 키도 자라고 생각도 자라고 많이 변해있다. 성장기 속도가 더 빨라지는건가.

 2020.12.15 보고 지금 보는 건데. 병희는 그림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고 책을 많이 읽겠다고 한다. 도서관에서 30분 남짓 책 찾는 모습은 제법 진지하다. 책을 찾다가 안보이니까 사서 선생님한테 "선생님 000책 어디 있어요?"하고 물어 본다 책명이 생각이 안난다. 다음에 오면 찾아 놓았다가 줄께 하신다. 그리고 책 3권을 빌려서 도서관을 나왔다.

최고의 스승은 부모이다. 엄마 아빠가 같이 책읽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유도했으면 한다.

병일이도 6월 1일이 두 돌인데 말하는 속도가 보통이 아니다. 병희를 능가할 것 같은 예감이다.  

잠깐외츨, 눈사람이 있다. 이렇게 좋아한다. 놀이터에 형들이 만들어 놓은 눈사람이다. 다음날은 사라지고 없었다.

       

최병희 눈섭은 100만불짜리다. 최병일은 얼굴이 훤하다. 성장하면서 인물이 더 난다.

 

마트 가는 길

 

상상력이 보인다. 그림마다 의미가 있고 생각을 그려낸다. 설명도 제법이다.

 

병희 병일이 방이 있고 엄마 아빠 방이 있다. 대문에 키 번호는 664이고 방번호는 994이다.
해바라기, 주변에 해바라기가 없었는데, 책에서 봤나?
실개울에 거미줄도 있다. 소금쟁이도 있다.

 

병일이는 얼굴 전체로 웃는다

 

이번 설에는 아빠가 안계시니까 청주 할머니와 서진이 하고 같이 놀아라. 안녕.